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인천 강화군은 겨울철을 맞아 재난취약시설 사전 점검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015년 겨울철 방재대책’을 추진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강화군에서는 지난 1일부터 2016년 3월 15일까지를 겨울철 특별 대책기간으로 정해 운영하고 있다.
군은 지난 18일 그동안의 사전 대비 사항과 향후 계획을 점검하기 위해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방재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는 겨울철 재난 담당 부서장과 읍‧면장이 참석하여 철저한 사전대비 및 조기 대응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인명‧재산 보호와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기로 했다.
우선, 동절기 재난취약시설의 안전점검을 위해 4개 점검반을 편성하여 전통시장, 낚시터, 저수지, 하천, 절개지, 등 102개 시설에 대해 유관기관과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버스터미널 상가는 인천광역시청과 합동으로 건축, 전기, 소방분야에 대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점검을 실시한다. 겨울철 얼음낚시의 안전을 위해 관리자, 유관기관과 함께 수시로 안전 상태를 확인하고 신속한 구조·구급 활동을 펼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군은 설해예방 및 대응을 위해 사전대비단계, 비상 1, 2, 3단계 등 비상근무 체계에 맞게 상황을 관리하고 대응할 방침이다. 특히 강설 시 교통 취약 지역에 트랙터를 활용한 ‘동네 제설반’을 운영하여 신속한 제설작업을 통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