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025년 고향사랑기부금 14.9억 원 달성! 도내 모금액 3위 등극
여수시는 작년 한 해 동안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총 14억 9천만 원을 모금하며 목표액 8억 원을 186%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둬 도내 모금액 순위 3위에 올랐다.2024년 모금액 7억 7백만 원 대비 211% 실적이며, 2023년부터 시작한 고향사랑기부금 누적 모금액은 현재 26억 1천 3백만 원에 달한다.특히, 작년 하반기 성공적으로 추진된 ‘자립준비청년 ...

▲ 공과대학 전공설명회 모습
KOMIPO 인력개발원(원장 이인공)은 공학기술 연구기관인 한국공학한림원과 함께 12월 22일(화), 대천여고 한빛관에서 대천고, 대천여고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차세대 리더 공과대학 전공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KOMIPO 인력개발원의 대표 교육기부 프로그램인「주니어 공학교실」의 신규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한국공학한림원 산하 전국 공과대학 학생모임인 YEHS(Young Engineers Honor Society) 회원들이 자신의 학과와 진로에 대해서 고교생들에게 설명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약 3시간 동안 진행된 세션은 6개의 공과대학 세부전공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질의응답 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었으며, 실제 전공하는 대학생들의 생생한 경험과 현실적인 정보 제공으로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이날 강연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막연하게 생각해오던 진로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매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알찬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기대감도 내비쳤다.
아울러, 한국중부발전(주)은「주니어 공학교실」과 같은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2015년 「제4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해 2년 연속 교육기부 우수기업으로 인증받는 쾌거를 이루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