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일산소방서(서장 서은석)가 22일 일산 동,서구 내 모델하우스에 대한 소방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가설 건축물인 모델하우스는 임시로 일정기간동안 세워지는 건물로서 관리가 부실하며 야간에 방치되는 곳이 많고, 주요구조부가 대부분 가연재로 구성되어 화재가 발생하면 빠르게 확산해 대형화재가 우려되고 있다.
이번 소방점검은 최근에 발생한 경기도 광주 모델하우스 화재와 같이 겨울철 관리가 소홀하기 쉬운 모델하우스들에 대한 점검을 통해 사고와 피해를 미리 예방하자는 차원에서 진행되었으며 ▲소방·방화시설 관리상태 확인 ▲근무자 소방안전교육 ▲모델하우스 주변 화재요인 제거 등에 중점을 두고 실시됬다.
서은석 서장은 “모델하우스는 화재가 발생하면 대형화재로 번질 우려가 크기 때문에 화재예방이 가장 중요하다”며 “소방안전점검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대상물들을 각별히 관리하여 견본주택 화재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일산소방서는 지리적 조건과 교통이 편리한 호수와 꽃의 도시인 일산에서 행복한 가정, 안전한 사회를 위해 믿음직한 안전지킴이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