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고독사 3,924명에 잇따라... 5·60대 남성 특히 취약
지난해 우리나라의 고독사 사망자 수가 전년보다 260여 명 늘어난 3천 9백여 명으로 집계됐다.인구 10만명 당 고독사 사망자 수 비율도 5년째 증가중이다.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24년도 고독사 발생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고독사 사망자 수는 3,924명으로 집계됐다.이는 전년 조사됐던 고독사 규모보다 263명, 7.2% 증가한 수치다.전체...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광주경찰서(서장 강도희)는, 21일 오후3시 광주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4대 사회악 근절 홍보 및 캠페인 등 경찰 활동 홍보 활성화를 위해 영화배우 김민교씨를 광주경찰서 홍보대사로 위촉 했다고 밝혔다.
광주서는,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계기로 김민교씨와 경찰에서 추진하고 있는 4대 사회악 근절 홍보를 포함, 보다 폭넓은 범죄예방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민교씨는 “광주경찰서 홍보대사로 위촉된 것에 대해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이번 기회를 통해 4대 사회악 근절을 위해 광주경찰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도희 서장은 “4대 사회악 근절 및 범죄 예방 홍보를 통해 ‘안전한 광주, 시민이 행복한 광주’를 만들 수 있도록 힘을 보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김민교는 tvN 인기 프로그램인 SNL코리아 GTA패러디를 통해 인기를 끌었고, 최근에는 자동차 광고 촬영 뿐 만 아니라 공연 ‘택시 드리벌’에 출연해 열연을 펼치는 등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