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대전천동초등학교(교장 성수자)가 18일(금) 사단법인 굿프랜드에서 운영하는 굿프랜드지역아동센터에 학부모회에서 주관하여 전교생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모은 성금 1,615,110원을 전달하였다.
성수자 교장은 “천동초교 아동들의 주축으로 운영되는 지역아동센터에 한없는 감사와 사랑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대전천동초등학교는 ‘창의·인성에 바탕을 둔 천동 명품 교육’이라는 기본이념으로 지역사회에 관심이 필요로 한 곳에 지속적으로 물품과 자원을 지원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천동에 위치한 굿프랜드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 방과후 돌봄을 중심으로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을 낮시간 동안 무료로 보호하면서 필요한 급식과 문화, 복지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아동복지시설로 대전 동구청에서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사단법인 굿프랜드는 신체, 정신적 어려움과 경제적으로 고통받는 사회적 취약계층과 저소득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회원과 지역사회 모두가 참여하는 행복공동체를 만들고자 하는 비영리 공익법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