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고양시(시장 최성) 도서관은 지난 15일 농협대, 동국대, 중부대, 항공대 등 관내 4개 대학 도서관과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도서관자료 및 정보의 공동이용을 위한 것으로 주 내용은 고양시민에게 대학도서관을 개방해 도서관 자료를 열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현재 보유 장서수가 가장 많은 한국항공대학 중앙도서관과 농협대학은 고양시민 대상 대출서비스까지 제공하며 그 밖에 동국대, 중부대학교의 경우 자료는 대출할 수 없고 열람 및 복사만 가능하다.
대학도서관은 공공도서관보다 학술적, 전문적 자료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 지역사회와 학술자원을 공유함으로써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식정보격차 해소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관내 모든 대학이 지역주민을 위해 흔쾌히 도서관을 개방해 주어 감사하다”며 “공공도서관에는 전문적인 자료들이 부족했는데 이번 도서관 개방 협약으로 주민들의 자료이용의 폭이 더욱 넓어질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향후 학교도서관 및 병원도서관 등과 협력을 통해 고양시를 독서 친화적 환경으로 만드는데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