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올 한 해 동안 지역과 구민을 위해 애쓴 ‘숨은 천사’를 찾는다.
생활현장에서 묵묵히 활약하는 주민을 추천받아 포상으로 그 뜻을 기리고, 본보기로 널리 알리기 위해 ‘제4회 숨은 천사 찾기’를 추진하는 것.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의로운 일을 했거나, 나눔·봉사·효행 등으로 사람과 사람 관계를 더 좋게 만든 광산구민이 ‘숨은 천사상’ 후보다.
이런 후보들을 알고 있는 주민은 누구나 17일까지 광산구 홈페이지에서 추천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접수할 수 있다.
추천서는 구 행정지원과 또는 가까운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창구도 열려있다.
광산구는 추천받은 후보에 대해 공적 조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발한다.
시상식은 31일 광산구 종무식에서 열 예정이고, 숨은 천사상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광산구 행정지원과(960-8094)에서 한다.
광산구 관계자는 “연말 기관·단체 위주의 관행적인 시상식 문화를 바꾸기 위해 2012년부터 상을 마련, 시행해오고 있다”며 “한 해를 마감하는 자리를 주민잔치로 만들 수 있도록 많은 숨은 천사들을 추천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