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광주 동구 행복지원2동복지공동체(위원장 박기원)는 오는 14일부터 질병 및 사고 등으로 일시적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을 위해 휠체어 무료대여 사업을 실시한다.
행복지원2동복지공동체는 이번 사업을 위해 동구장애인협회에서 지원한 휠체어 2대를 포함해 모두 3대를 준비했으며 사업 시행 후 주민호응도가 높을 경우 휠체어를 추가 확보할 계획이다.
무료대여 대상은 장애등급은 없지만 갑작스러운 사고를 당했거나 병원에서 퇴원한 어르신 등 휠체어가 단기간 필요한 주민이며 소득수준과 상관없이 최대 한 달 동안 휠체어를 대여할 수 있다.
박기원 행복지원2동복지공동체 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일시적으로 보행이 어려운 주민들의 불편함을 없애고 보장구 구매비용을 절감함으로써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규모는 작지만 주민들의 체감도가 큰 맞춤형 복지사업을 실시하여 행복동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