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부서장 직무가이드’를 만들어 산하 공직자들에게 9일 배포했다. ‘부서장 직무가이드’는 광산구의 사무관 이상 간부 공직자 63명이 1차 대상이지만, 다른 공직자들도 참조하면 업무 효율을 높이고, ‘미래 간부’로서의 자질을 기르도록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했다.
이를 위해 광산구는 부서장의 역할, 필요 역량, 분야별 관리 전략 등을 5개 장에 나눠 주제별로 상세히 담았다. 특히 이해관계 조정 원칙, 대외 업무 자세 등 간부 공직자들의 활동 무대에서 부딪힐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조언도 수록했다.
광산구는 전·현직 공직자들과 민원인 등의 의견을 듣고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아 ‘부서장 직무가이드’를 완성했다.
현재 광산구는 인사이동에 따른 행정공백을 최소화하고, 업무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모든 부서별로 ‘업무 매뉴얼’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한 ‘부서장 직무가이드’는 일 중심의 ‘업무 매뉴얼’보다 정무 감각을 더 담아 진일보 한 지침서라는 게 광산구 행정조직 내부 평가다.
광산구 관계자는 “새내기 간부에게는 좋은 지침서가, 베테랑 간부에게는 시야를 보다 넓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많은 사람들의 의견과 경험을 기록하고 편집해 직무가이드 업그레이드판 발간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