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함인석)가 2일 오후 두류공원 야구장에서 박용훈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하영숙 대구시 여성가족정책관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복권기금 사랑의열매 차량전달식’을 실시했다.
‘2015년 복권기금 사랑의열매 차량지원사업’은 대구 내 소외되고 방임된 아동·청소년의 보호 및 관련 프로그램들과 안전한 귀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차량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6월부터 대구 내 방임아동 보호사업을 하는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55개소로부터 접수된 사업계획서를 토대로 서류 및 현장심사 등을 거쳐 최종 20개 기관을 선정, 지원하게 됐다.
박용훈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지원되는 차량으로 지역 내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아동·청소년들의 밝고 건강한 성장을 위한 노력들을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