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김포시는 호수공원의 아름다운 수변경관 조망 및 휴식공간 제공을 위해 피크닉 테이블에 우산형 파고라를 설치했다고 1일 밝혔다.
우산형 파고라는 가로5m, 세로5m, 높이3.6m 크기의 우산형태를 갖춘 시설로 그늘공간이 필요하다는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설치됐으며, 이번 공원의 색감을 더한 배열로 경관미가 향상됐다.
또한 음악분수, 바닥분수 등 다양한 수경시설이 공원에 조성돼 있는 만큼 여름철 수경시설을 즐기는 시민들이 시원하고 쾌적한 공원 이용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원관리사업소장(두철언)은 “올해 우산형파고라 설치를 통해 시민들의 이용만족도가 점차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설치 후에도 이용실태와 시민 반응을 꾸준히 모니터링 해 사계절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편안하고 매력적인 공원환경이 조성되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