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지난해 12월 16일 개관한 호매실 도서관이 개관 1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
12월 12일 경기도립극단 순회공연인 마당극을 시작으로, 클래식공연, 어린이 복합인형극, 초청강연 등이 열린다.
12일 선보이는 마당극 ‘맹진사댁 경사’는 오영진 작가의 ‘시집가는 날’을 각색한 작품이다. 16일에는 ‘겨울밤에 만나는 클래식’ 공연이 열린다. 소누스 목관5중주, 로제호임 현악4중주로 늦은 겨울밤에 수준 높은 클래식 음악을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19일은 어린이들을 위한 복합 인형극 ‘깨비와 혹부리 영감’을 공연하며, 21일에는‘엄마의 말 공부’의 저자인 이임숙 작가를 초청하여 아이의 행동이 달라지게 하는 엄마 말에 대해 들어본다.
박원복 호매실 도서관장은 “개관1주년 기념행사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1주년을 축하하고 더불어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행사 참여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hms.suwonlib.g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호매실 도서관(031-228-474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