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광주시의회(의장 소미순)는 11월 23일 제240회 광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 종료 후 본회의장에서 2015년도 광주시의회대상을 수여했다.
광주시의회대상은 문화예술, 교육, 체육, 지역사회봉사, 지역안정, 행정 분야에서 지역사회 및 의회발전에 기여한 시민을 선발·시상함으로써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2005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7회 째를 맞이했다.
금년에는 각급 기관 및 단체에서 추천받은 18명의 후보자 중 지난 11월 16일 개최된「2015년도 광주시의회대상 심사위원회」의 공정하고 심도 있는 심사를 거쳐 문화예술부문의 동원 대학교 서정태 교수를 비롯하여 교육부문 광주하남 교육지원청 백기응 주무관, 체육부문 광주중학교 박진호 씨름지도자, 지역사회봉사부문 적십자봉사회경기지사협의회 목광원 부회장, 지역안정부문 광주소방서 오성환 지방소방위, 행정부문 광주시청 이미순 공중위생팀장 등 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소미순 의장은 수상자들에게 상패를 전달하며, 지역사회 및 의회 발전에 기여한 시민에게 드리는 의회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광주시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