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광주광역시소방안전본부 산악구조대는 지난 22일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 원효분소 앞 광장에서 무등산을 찾은 등산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무등산을 찾은 10여 명의 등산객이 산악구조대를 직접 방문, 산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법 교육을 요청해 마련됐다. 산악구조대는 심폐소생술 실습과 조난 발생 시 대처법 등을 안내했다.
산악구조대는 탐방객들이 산행 중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 교육을 열 예정이다
이천택 119특수구조단장은 “안전 산행을 위해 등산객 스스로 안전사고 예방 수칙을 지켜야 한다.”라며 “앞으로도 등산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산행이 될 수 있도록 교육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산악구조대는 지난 10월 한 달간 총 23건 출동 중 21명을 구조하는 등 무등산 탐방객들의 산악사고 예방과 안전 산행에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