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순천시(행복돌봄과)는 지난 1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생활터 중심의 운동 환경 조성을 위한 제3기 마을건강리더 양성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개강식에는 건강리더를 희망하는 20여명이 참석해, 내달 4일까지 총 3주간 45시간의 건강․체조 관련 이론 및 실기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교육 수료 후 마을건강리더는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마을 등에서 주민들에게 지속적인 건강교육 및 체조 보급을 통해 이웃들의 활기찬 노후생활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리더로 자원봉사의 형태로 활동하게 된다.
교육에 참여한 신청자들은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이 주로 바둑이나 화투 등 장기간 앉은 자세로 계시거나 낮잠을 주무시는 것을 보면 안타까웠는데 건강리더 교육에 열심히 참여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봉사하고 싶다”는 의지를 전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마을건강리더 활동마을을 확대해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성화는 물론 시민들에게 건강과 활력을 불어넣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행복지수를 높여나갈 계획이다”고 말해다.
한편, 양성교육을 수료한 마을리더들은 10월말 현재 총 37개소 1,532회에 걸쳐 각종 행사에 참여해 건강전도사로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