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의 민원서비스 행정이 전국 최고 수준인 것으로 나타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북구는 행정자치부가 전국 245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5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자치부장관 명의의 인증서를 수여받는다고 18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는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자체를 정부가 공개 인증하는 제도로, 그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장려해 전국 민원행정 서비스 수준을 동반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2012년 처음으로 도입했다.
평가는 민원행정 서비스 ▲운영기반 ▲운영현황 ▲운영성과 등 3개 분야 97개 세부지표를 진단해 1000점 만점 기준, 800점 이상을 획득한 기관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한다.
이에 북구는 민원정보 제공 및 관리 지표와 만족도 성과 지표에서 만점을 받는 등 전체 평가지표 고른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오는 2017년까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게 된다.
북구는 ‘민원인 방문 사전예약제’, ‘맨투맨 원스톱 서비스’, ‘취약계층 전용창구 운영’, ‘고충민원해결 전담창구 운영’, ‘여권 야간 민원실 운영’ 등 고객 맞춤형 민원서비스 기반을 구축한 점과 ‘해피콜 조사’를 통한 피드백 시스템 운영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북구는 ‘모든 문제는 현장에 있고, 해답 또한 현장에 있다’는 기조아래 현장에서 직접 민원인들의 소리를 듣고 해결하는 ‘어디든지 달려가는 노사민정 클리닉’ 등 주민 소통창구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현장 행정의 날’ 운영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더 편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온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이라며 “앞으로도 섬김의 민원행정을 기반으로 가장 가까운 곳에서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현장중시 소통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26일 오후 2시 대전광역시청 3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2015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와 병행 개최되며, 북구는 이날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서를 수여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