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관내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주민 공감의 자리를 마련한다.
북구는 오는 19일 오후 1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북구 평생학습문화센터 2층 공연장에서 관내 정비사업 조합 및 추진위원회 관계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5 재개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재개발 아카데미’는 정비구역 주민들에게 사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으로 정비사업 추진을 위한 자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실제 정비구역 주민들에게 필요한 실무 및 사례교육 위주로 실시해 이해를 돕는다는 방침이다.
이날 아카데미는 ㈜신상 대표이사 박상옥씨가 강사로 나선 가운데 ▲재개발·재건축 사업의 이해 ▲정비사업 관리업자 역할 및 추진업무 ▲재개발·재건축 실무사례 등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진행한다.
특히 조합설립 인가를 앞두고 있는 중흥동 평화맨션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설립 추진위원회를 초청해 조합설립 인가 절차 및 재건축 사업추진에 관한 제반절차 등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재개발 아카데미가 추진위원회·조합 관계자들과 정비구역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재개발 관련 다양한 교육을 통하여 정비사업을 선도하는 북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에는 도시환경정비 3구역, 주택 재개발 7구역, 주택 재건축 2구역 등 총면적 1,119,278㎡에 12개 정비사업 대상 구역이 있으며, 현재 재개발 구역인 풍향2구역과 문화동 각화구역에 금호어울림 아파트와 골드클래스 아파트가 각각 공사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