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항공 교통량 101만 대 돌파…사상 첫 100만 대 넘어
국토교통부 가 집계한 지난해 우리나라 항공 교통량은 101만 3천여 대로 나타났다. 전년 대비 6.8% 증가한 규모로, 연간 항공 교통량이 100만 대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항공 교통량 증가는 국내선보다 국제선의 영향이 컸다. 국제선 항공 교통량은 전년 대비 9.4% 증가해 하루 평균 2,160대를 기록했다.
특히 일본과 미주, 오세아니아 노...
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순천시는 대한민국 제1호 국가정원 지정으로 순천만국가정원을 찾는 관람객이 크게 증가추세에 있어 내년 순천만국가정원 야간 운영을 올해보다 확대운영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는 호수정원과 네덜란드정원 등에 야간 경관 조명 시설을 보완하고 정원만의 특색 있는 볼거리와 체험거리, 야간에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
특히, 봄에는 밤(夜) 꽃 구경, 여름에는 갈대 이글루 체험, 가을에는 가을정원 산책, 겨울에는 전망지 별 관람 등 계절별로 정원에 머무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국가정원에 걸맞은 품격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내년에도 정원운영과 관리에 노하우를 지닌 업체에 정원운영을 위탁하고, 현장에서 근무하는 운영인력의 피로감 해소를 위해 근무방식을 주 6일제에서 주 5일제 근무로 전환한다.
아울러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입입·퇴장 맞이 자동 음향 시스템 설치도 할 계획이다.
순천만국가정원의 연장운영은 늦은 시간까지 관광객을 머물게 함으로써 도심의 활기를 유도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