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광주시는 11일 곤지암읍 공설운동장에서 조억동 광주시장, 노철래 국회의원, 소미순 시의회의장, 도·시의회 의원, 기관단체장 및 농업인 등 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광주시농민단체협의회(회장 문태철)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농산물 개방화시대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 광주 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농업인과 농민단체 등의 노고를 격려하고 화합과 단결로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는 광주시 생활개선회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및 농업·농촌발전 유공자와 우수농업인 23명에 대한 시상, 농악보전회의 풍물 공연과 참가자들의 떡메치기 행사로 이어졌다.
본 행사에서는 새끼 꼬기, 제기차기, 투호경기, 벼가마 메고 오래 서있기,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등 민속놀이와 농업인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또한, 관내에서 생산된 우수 농축산물 홍보·전시와 시식·시음행사 등 부대행사도 펼쳐져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농업·농촌이 자립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성장 동력을 꾸준히 발굴함으로써 농업․농촌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농정시책을 통하여 우리시 농업․농촌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