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조선대학교 노인복지센터(소장 신혜숙)는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대상으로하는 광주광역시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 거점수행기관으로 지난 4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5년 광주광역시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 종사자 워크샵을 조선대학교 노인복지센터(소장 신혜숙)에서 주관하고 진행하였다.
이번 워크샵은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에 참여하는 서비스관리자 10명 생활관리사 173명 시,구담당자 10명을 대상으로 사업수행에 있어 적용 가능한 전문 강좌를 제공하고 연간사업 평가와 업무연찬을 통하여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종사자로서의 역량강화 및 노인복지증진의 기틀을 마련하려는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광주광역시 5개 수행기관의 서비스관리자와 생활관리사들은 4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모여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교육을 수강하고 식사를 하는 자리를 가지며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샵에 참석한 광주광역시청 노인장애인복지과 고선화계장은 “광주광역시 시도 차원의 교육 기회가 부족했는데 이번 종사자 워크샵을 통해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 서비스관리자 및 생활관리사의 역할 습득 및 현장에서의 사명감을 향상시킬 수 있고 노인복지정책 및 인지기능회복 등 전문교육을 통해 종사자의 전문성 및 역량강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뜻 깊은 마음을 표했다.
문의 : 조선대학교 노인복지센터 정광진 e-mail: flynpiu@naver.com
전화 : 062-220-2650, Fax: 062-230-7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