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광산구(구청장 민형배)는 16일 저녁 7시 30분 광산문예회관에서 광주여성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Pops Pops 팝스팝스 뮤지컬배우 최정원과 함께’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최선용 린나이팝스 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가 지휘를 맡고 뮤지컬배우 최정원과 광주여성필하모닉오케스트라, 가온누리합창단이 출연해 가을밤 따뜻한 무대를 선사한다.
공연은 모짜르트의 ‘마술피리 서곡(Overture Die Zauberflote)’으로 시작해 트럼펫의 경쾌함을 느낄 수 있는 니니 로소의 ‘밤하늘의 트럼펫’으로 이어진다. 또한 ‘아빠의 청춘’, ‘고래사냥’ 등 추억의 한국영화 메들리도 연주한다.
뮤지컬배우 최정원은 ‘나가거든’, ‘The winner takes it all'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공연은 8세 이상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사전관람신청은 6일부터 광산구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신청가능하며 선착순 500명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광산구 문화체육과(062-960-8833)에서 한다.
한편 이번 특별기획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한 ‘지역문화 활성화 기획공연 공모사업’에 선정돼 진행하는 공연이다.
광주여성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Pops Pops 팝스팝스’, 전통문화연구회 얼쑤의 타악콘서트 ‘락樂의 로(路)’와 그린발레단 창작발레 ‘항해 Voyage'까지 다양한 공연프로그램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