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한영국문화원, ‘시크릿 그레이트-영국으로 가는 비밀요원이 되어라’ 공모전 우승자 시상식 개최
  • 주정비
  • 등록 2015-11-02 15:45:19

기사수정
  • 4명의 수상자, 7박 9일 동안 런던, 셰필드, 글래스고 등 4개 도시 방문하여 탐방 과제 수행

주한영국문화원(원장 마틴 프라이어 Martin Fryer)은 ‘시크릿 그레이트(Secret GREAT) - 영국으로 가는 비밀요원이 되어라’ 공모전의 7박 9일 영국 탐방권 수상자 3팀(4명)을 선발, 영국유학박람회장에서 지난 31일(토) 오후 2시 시상식을 거행했다고 2일 밝혔다.


대중 온라인 강좌인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의 강의 아이디어를 제출하는 이번 주한영국문화원 공모전은 지난 8월 3일부터 한 달 간 진행되었으며 총 1,207명이 참여하였다.


이 중 1,078명은 MOOC에 대한 퀴즈 참가, 127명은 30분 강의 아이디어를 제출하였다. 내부 발표와 온라인 생방송 강의를 거쳐 선발된 4명의 우승자는7박 9일 동안 영국 탐방의 기회를 가졌다.


심사에 참여한 이종호 한양대학교 책임연구원은 “우열을 가리기 힘든 공모전이었다. 참가자들의 아이디어와 위트, 그리고 각 주제에 대한 해박한 지식이 듣는 이를 몰입하게 만들었다”며 이번 공모전에 제출된 강의 아이디어의 참신성에 대해 높이 평가했으며, 주한영국문화원 마케팅팀 김주연 매니저는 “강의 주제의 다양성에 놀랐다.


가장 트렌디한 음식 이야기에서부터 수학에서 말하는 무한대의 개념, 도시 농업, 동물 행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신선한 주제에 매료됐다”고 평했다.


이번 공모전의 우승자는 김준하, 이세인, 이정인, 최영인 네 명으로 이들은 지난 10월 19일부터 27일까지 7박 9일 간의 영국 탐방을 다녀왔다. 네 명의 우승자는 영국의 MOOC 플랫폼인 퓨처런(www.futurelearn.com)의 파트너 대학교를 중심으로 교육기관을 방문했다.


런던 외곽에 위치한 세계적인 영화학교 NFTS(National Film and Television School) 방문을 시작으로, 지역 주민들의 힘으로 세워진 셰필드대학(University of Sheffield), 500년의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글래스고대학(University of Glasgow), 전세계 TOP 20위인 킹스컬리지런던(Kings College London)을 차례로 방문하여 캠퍼스 투어 및 MOOC 담당자 미팅 등 영국 온오프라인 교육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런던 중심의 대학이 아닌 잉글랜드 중부 지역에서부터 스코틀랜드 지역까지 다양한 지역 내 명문 대학 방문을 통해 영국의 도시와 대학의 관계, 지역 사회 안에서의 대학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킹스컬리지런던 (King’s College London)의 카일 다이어 (Kyle Dyer) 교수는 “영국의 유수 대학들이 오프라인 교육뿐 아니라 퓨처런을 이용한 무크 강좌 개발에 열심인 이유가 온라인을 통해 대학을 알릴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이 세계적인 교수들의 강의를 들으며 자기 개발을 하거나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더 큰 의미를 느끼기 때문이다”며 미래의 교육 플랫폼으로서의 MOOC에 대해 강조하였고 탐방 참가자들 역시 MOOC가 새로운 교육 플랫폼으로서 한국에서 자리잡을 수 있을지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기관 방문 이외에도 대영도서관(British Library) 및 헌테리언 뮤지엄(Hunterian Museum) 투어, 런던 뮤지컬 관람 등 영국의 문화예술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진 네 명의 탐방단은 지난 화요일에 귀국하였으며, 이들의 탐방기는 주한영국문화원 영국 유학 사이트를 통해 공유될 예정이다.


수상자 이세인(23, 이화여자대학교 불어불문학 및 동물행동학 전공) 씨는 “일반인들의 교육에 대한 갈증은 나날이 증가하는데 우리나라의 교육 현실은 그를 충족시켜주지 못하고 있다. 영국 탐방 후에도 MOOC에 대해 알리고, 한국판 MOOC의 시스템을 일궈나가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며 탐방 소감을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2. 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
  3. 제1회 태욱가요제 11월 23일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태욱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025년 11월23일(일)오후3시30분, 부산 남구 용소로 78에 위치한 부산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회 태욱가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장락, 정유나, 유명민, 홍다영 등 다수의 초대 가수가 무대에 오르며, 진성경아, 안진용, 김미경, 박윤창, 아랑고고장구 부산진구팀 등 다양한 장르...
  4. 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5. 제63주년 소방의 날 기념, 일산새마을금고 박학천이사장 소방청장상 수상 일산새마을금고[뉴스21일간=임정훈]2025년 11월 14일 (금) 울산동부소방서에서 제63주년 소방의 날을 기념하여 일산새마을금고 박학천이사장님이 소방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 소방청장상 ]을 수상하였습니다.이날 표창 전달은 울산동부소방서 우충길서장님이 대리 집행하였습니다.일산새마을금고는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
  6. 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7.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번덕경로당 어르신 식사 대접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 회원들은 11월 14일 오전 12시, 번덕경로당을 방문하여 관내 독거 어르신 40여 명을 대상으로 따뜻한 점심 식사와 간식을 대접하며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는 매년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 나눔 봉사뿐 아니...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