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지정 협약 체결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11월 25일 오전 11시 구청장실에서 사회복지법인 다사랑복지재단(대표 권오헌)과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지정 협약을 체결했다.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된 다사랑복지재단은 동구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전반적인 운영과 관리를 위탁받아 2026년 1월 1일부터 2030년 12월 31일까지 5년간 ...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서울반도체(주)(대표 이정훈),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이재훈)와 함께 10월 29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중앙대로 가로등 LED 등 기구 교체설치 공동추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안전하고 쾌적한 안산 만들기 일환으로 추진한 이번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서 서울반도체(주)는 지역 중소기업들과 함께 공조하여 AC LED 등 기구를 무상설치 후 안산시에 기부를 하게 된다.
또한 AC LED 등 기구 공동개발자로 참여한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전기 절감량 등에 대한 효과 분석 후 자료를 제공하는 등 고효율 LED 가로등 확대보급을 유도하여 친환경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의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안산고가(안산역)에서 수인 산업도로 입구까지 528개의 고효율 LED 등 기구를 설치하며, 1단계로 시청에서 수인 산업도로 입구까지 159개를 우선 설치하고 효과를 분석한 후 2단계로 확대 설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효율 LED 등 기구 528개 설치로 전기요금 및 유지관리비용이 절감됨은 물론 안산시를 쾌적하고 밝은 도시, 안전도시, 그린도시로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이날 참석한 제종길 안산시장은 “에너지 분야에서 민·관·학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안산시 에너지 비전 2030과 연계한 전력자립도 100% 달성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며 “안산시가 친환경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에 기반을 마련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서울반도체(주)에서 무상설치 하는 AC LED 등 기구는 별도의 전원공급 장치(SMPS)가 필요 없이 교류전원(AC)을 직접 사용하는 반도체(IC)가 내장된 아크리치(Acrich) 일체형 고효율 인증 등기구로서 안산시를 지속가능한 에너지 자립 도시로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