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학개미’ 세금 깎아준다…RIA 계좌 비과세 구조는
국내시장 복귀계좌, 이른바 RIA 계좌는 해외 주식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자, 이른바 ‘돌아온 서학개미’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제도다.
비과세 절차는 비교적 명확하다. 먼저 증권사에서 RIA 계좌를 개설한 뒤, 기존 주식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RIA 계좌로 이체한다. 이후 해당 해외 주식을 매도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최대 5천만 ...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광주시는 29일 청사 1층 로비에서 시관계자, 광주소방서, 승강기안전관리원 등 15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승강기 갇힘 사고 승객구조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건축물의 초고층·대형화에 따른 승강기 설치 증가로 관리 주체 및 관계기관의 초기대응능력 제고와 신속한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실시 됐다.
이날 훈련은 이용태 기업지원과장 등 5명이 승객으로 참여, 시청 1번 승강기에서 갇힘 사고 발생, 상황인지 및 전파, 현장출동, 구조 활동에 순으로 실제 상황처럼 전개됐으며 참여자들은 승강기 안전점검과 구조훈련의 중요성을 체험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승강기 이용자께서 만약 승강기 갇힘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갑자기 추락하거나 질식할 염려가 없으므로 침착하게 비상통화 장치 또는 119 신고를 통해 구조를 요청하고 기다려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광주시에는 9월말 기준 승객용 2,265대, 화물용 235대, 에스컬레이터 32대, 덤웨이터 36대 휠체어리프트 9대 등 총2,577대가 설치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