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함평군 가정위탁부모 교육 실시
- 올바른 양육기술·아동학대 예방 주제 강의 -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27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가정위탁부모 50여 명에게 교육을 실시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남가정위탁지원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교육은 양육자의 올바른 양육기술과 아동학대 예방을 주제로 진행됐다.
또 각 읍면 아동복지업무 담당공무원에게도 가정위탁 지원제도 교육을 병행해 실무자들이 관련 제도를 정확히 알고 주민에게 설명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여한 위탁부모들은 “아이들을 양육하는 데 필요한 여러 가지 기술도 배우고, 애들의 입장에서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위탁부모가 적절한 부모 역할을 수행하고 위탁아동의 건전한 성장 도모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