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송정골 전통민속놀이대회 추진위원회(위원장 최정학)가 마련한 ‘제5회 송정골 전통민속놀이 한마당잔치’가 지난 21일 막을 내렸다.
2012년 2월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5회를 맞은 이 행사는 꾸준한 지역민들의 호응과 성원으로 광산구의 송정1동, 송정2동, 도산동, 신흥동, 어룡동으로 구성한 ‘역사전통도시’ 주민들이 함께 하는 대동마당이다.
이날 주민들은 윷놀이, 팔씨름, 닭싸움,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기며 좋은 추억을 만들었다.
최정학 송정골 전통민속놀이대회 최정학 추진위원장은 “잊혀져가는 민속놀이를 통해 미풍양속을 계승, 발전시켜 나가고 주민이 화합하고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삶으로 승화, 발전해 가는데 축제가 이바지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