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 전시회 작품으로 선보일 만개한 국화의 모습
주산산업고(교장 오수억)는 오는 28일부터 11월 1일 일요일까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보령 문화의 전당(구대천역)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국화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주산산업고 식물과학과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지난 3월부터 오랜 준비과정을 거쳐 마련한 자리로 대륜작 4점, 현애 8점, 입국 50여점 등 총1,000여점의 국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28일에는 인문학 초청강연을, 29일과 30일에는 주산산업고등학교 5개 학과(식물과학과, 식품가공과, 자동차과, 컴퓨터응용기계과, 건설정보과)의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과 풍물 등 동아리 발표회, 미래도약반의 직업체험 코너가 함께 진행되어 관내 중학교 학생들에게 진로체험 기회로 더욱 큰 의미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주산산업고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생들의 기능습득과 성취감, 체험기회 제공을 통해 ‘바른 인성을 통한 명품 취업 학생 양성’의 일환으로 매년 국화전시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오수억 교장은 “특성화고 학생들이 성공적인 전시회를 통하여 훌륭한 사회인이 될 수 있다는 긍지와 관내 중학교 학생들의 진로체험을 통한 진로 선택의 기회와 더불어 시민들에게 10월의 매력적인 국화를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