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평택시는 20일 시청대회의실에서 평택소방서, 한국승강기 안전관리원, 유지관리 업체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승강기 갇힘 사고 승객구조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불시에 발생할 수 있는 승강기 갇힘 사고에 대한 관련 기관의 초기 대응력을 향상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훈련을 참관한 관내 공동주택 및 다중이용시설 승강기 관리자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승강기 안전의 중요성과 사고사례, 사고 시 대응요령 등의 교육도 실시하였다.
훈련은 김종만 일자리경제과장과 시민 등 4명의 승객이 승강기에 탑승하여 2층에서 3층으로 이동 중 갇힌 상황을 설정해 사고 발생에서부터 상황인지, 현장 출동, 구조 활동에 이르기까지 실제상황처럼 전개되었으며, 직접 승강기에 탑승하지 못한 참관인들은 훈련 상황을 실시간 영상으로 시청하였다.
훈련을 참관한 한 아파트관리소장은 “승강기 갇힘 사고에 직접 대처한 것 같은 소중한 경험을 얻게 되었다며 훈련을 준비한 평택시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평택시 관계자는 실제상황에서 작동하는 위기대응 시스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승강기 안전교육과 실제훈련을 실시하여 시민들께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승강기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