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광주 동구는 2015년 금연지원 서비스 확대에 따라 생애주기별로 특화된 다양한 금연교육을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유아의 생활터인 보육시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smoke free 건강한 우리집』프로그램은 보육시설 관계자 및 유아 부모의 만족도가 높아 하반기에도 보육시설 6개소를 대상으로 중점 운영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총 5차시 교육(▲담배란? ▲담배가 신체에 미치는 영향 ▲간접흡연 폐해 예방 ▲금연편지 ▲금연구연동화 및 인형극)으로 짜여있으며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교재 개발과 다양한 교육기법을 통해 참여어린이들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올해 조선대 금연지원센터·통합건강증진사업단과 연계해 처음 운영되는 금연인형극은 20일 오전 무등유치원에서 공연돼 어린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지역사회에 금연 홍보 및 간접흡연 피해를 알리기 위해 어린이와 보건소가 함께 찾아가는 금연캠페인도 펼칠 계획이다.
동구 관계자는“유아 대상 흡연예방 교육은 향후 어린이의 올바른 건강습관뿐 아니라 가정 내 부모의 흡연습관 개선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간접흡연 폐해 없는 건강한 금연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