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학개미’ 세금 깎아준다…RIA 계좌 비과세 구조는
국내시장 복귀계좌, 이른바 RIA 계좌는 해외 주식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자, 이른바 ‘돌아온 서학개미’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제도다.
비과세 절차는 비교적 명확하다. 먼저 증권사에서 RIA 계좌를 개설한 뒤, 기존 주식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RIA 계좌로 이체한다. 이후 해당 해외 주식을 매도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최대 5천만 ...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목포시가 오는 20일 오전 11시 목포자연사박물관에서 목포소방서, 승강기유지관리업체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승강기 갇힘 승객구조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건축물의 초고층화 및 대형화에 따른 승강기 설치 증가와 유지 관리 부실로 인한 이용자 갇힘사고 등 사고위험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승강기 갇힘사고 발생시 승객들이 비상통화장치 및 휴대전화로 관리주체 및 119 구조대에 신고하면 승강기 유지관리업체 및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구조하는 등 실제와 같은 훈련상황을 연출해 사고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점검한다.
시 관계자는 “사전에 승강기 안전점검을 철저히 하고 있지만 안전사고는 예고없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실제상황 발생시 즉각적인 대응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일회성 훈련에 그치지 않고 향후 지속적인 훈련과 홍보로 승강기 안전사고로부터 시민들의 안전을 지켜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안전처는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 임의로 승강기를 선정, 비상통화장치를 연결해 승강기 관리자의 신속한 초기대응능력을 점검할 예정으로 승강기 관리자와 유지관리업체의 신속한 사고접수 및 구조 훈련 참여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