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학개미’ 세금 깎아준다…RIA 계좌 비과세 구조는
국내시장 복귀계좌, 이른바 RIA 계좌는 해외 주식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자, 이른바 ‘돌아온 서학개미’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제도다.
비과세 절차는 비교적 명확하다. 먼저 증권사에서 RIA 계좌를 개설한 뒤, 기존 주식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RIA 계좌로 이체한다. 이후 해당 해외 주식을 매도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최대 5천만 ...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광주이노비즈센터’가 오는 26일 준공된다.
광주광역시는 지난 2013년 12월10일 북구 월출동 연구개발특구 광주첨단과학산업단지 내에 광주지역 벤처기업 창업을 촉진하고 R&D 기관을 집적화하는 전진기지로 ‘광주이노비즈센터’를 착공했다.
‘광주이노비즈센터’는 ‘변화의 물결 위에 혁신의 배를 띄우다’라는 설계 개념을 살려 돛을 펴고 세계로 출항하려는 돛단배 형태 띄고 있다.
건설비 280억원을 들여 연면적 1만4768㎡, 지상 10층, 지하 1층 규모로 건립돼 첨단지구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10월 중순 현재 공정률 98%로 내‧외부 마감공사 중이다.
앞으로 광주연구개발특구 본부가 입주하면 지역 기업에 기술사업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공공 연구기관‧기업 지원기관을 연계해 지역 산업단지 개발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남주 시 종합건설본부장은 “광주이노비즈센터 건립 공사가 고난도였지만 안전에 철저를 기해 한건의 사고도 없이 추진됐다.”라며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사고 없이 공사를 마무리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