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불법 정책대출 컨설팅의 민낯’, 이달의 방송기자상 기획보도 부문 수상
KBS 황현규, 박찬, 김한빈 기자가 제작한 ‘불법 정책대출 컨설팅의 민낯’ 보도가 제207회 이달의 방송기자상 기획보도 부문상을 받았다.
방송기자연합회와 한국방송학회는 21일 서울 양천구 방송회관에서 제207회 이달의 방송기자상 시상식을 열고, ‘불법 정책대출 컨설팅의 민낯’ 등 5편의 보도에 상패를 수여했다.
심사를 맡은 한국방...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그동안 철원군에서는 도로명주소의 활용 촉진을 위한 관내 380개 도로구간에 도로명판 1572개, 건물번호판13,323개, 기초번호판 704개 등 안내시설물을 설치했다.
군은 2015년 10월 6일부터 8일까지 열린 태봉제 축제 기간 내 행사장에서 도로명주소 홍보전시 부스를 설치하고 도로명주소 홍보관을 운영해 성과를 거뒀다. 우리집 도로명주소 자석판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하여 도로명주소의 올바른 표기법 읽는법 새우편번호 시행과 도로명상세주소 제도 등을 안내하였고, 아울러, 도로명주소 활용에 관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참여자에게는 물티슈, 손수건, 전단지 등 홍보물품을 제공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설문조사 이벤트 실시 결과 응답자 중 도로명주소를 알고 있는 주민은 90%이상 되고 사용자도 90%이상 되나 아직까지도 일부 주민들은 도로명주소가 외우기 어렵고 100년 이상 써왔던 지번주소와 같은 동·리 개념의 주소를 져버리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군 도로명주소 부서장인 문동식 재무과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주민들이 도로명주소에 관심과 사용에 적극 동참해 주어 감사하다“며”도로명주소가 정착되기 위해서는 주소를 바로 알고, 바로 쓰고, 바로 읽을 줄 아는 등 실생활속의 도로명주소 사용습관을 길러야 할 것“이라고 했다.
▲ 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