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학개미’ 세금 깎아준다…RIA 계좌 비과세 구조는
국내시장 복귀계좌, 이른바 RIA 계좌는 해외 주식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자, 이른바 ‘돌아온 서학개미’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제도다.
비과세 절차는 비교적 명확하다. 먼저 증권사에서 RIA 계좌를 개설한 뒤, 기존 주식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RIA 계좌로 이체한다. 이후 해당 해외 주식을 매도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최대 5천만 ...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 도는 지난 15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재난대응 상시훈련을 실시했다.
충남도는 15일 도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유해화학물질 유출사고에 대비한 ‘재난 대응 상시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도와 홍성군, 금강유역환경청, 화학물질안전원, 서산119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 등 5개 기관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실제 유해화학물질 유출사고를 가정해 대응 기관별 역할 정립과 피해 규모 최소화에 초점을 두고 진행했다.
전병욱 도 재난안전실장은 “이번 훈련은 도 재난안전대책본부의 상황 전파 체계 확립과 유관기관 간 자원 동원 등 상호 협력기능 강화에 중점을 뒀다”며 “훈련을 통해 제시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보완책을 마련, 재난 초기 대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