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 지역아동센터 초등 졸업선물 지원 성금 375만 원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은 11월 24일 동구청을 방문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졸업선물 지원을 위해 성금 375만 원을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동구는 전달된 성금을 통해 각 기관에 필요...

지난 14일, 사회복지법인 대전사랑원(이하 사랑원이라 함) 법인 사무실에서 사회복지법인 모두사랑원(이하 모사원이라 함)과 함께 모부자가정 10쌍에게 생활지원금과 장학금 등의 목적으로 1,000만원의 지원금이 전달되었다.
이번 행사는 매년 사랑원과 모사원이 공동으로 주최하여 생계고를 겪고 있는 모부자가정을 대상으로 전달되고 있는 뜻 깊은 행사다.
대전사랑원은 사회복지법인이 해야 하는 당연한 실천행동이라며 더 많은 대상자들을 선별하여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전개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 중 9쌍의 모부자가정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사회복지시설 1곳에 운영비 지원금을 전달함으로써 좀 더 풍성한 나눔행사를 진행하였다.
시설 운영비로 지원금을 전달받은 곳은 가나특수교육원으로써 장애인주간보호서비스와 특수치료서비스, 일상생활훈련 등을 제공하고 있는 장애인 전문 사회복지시설이다.
가나특수교육원은 대전광역시 대덕구 와동에 소재하고 있으면 2001년부터 지금까지 지적장애인들의 주간보호서비스와 특수치료(미술치료, 인지치료 등), 사회적응훈련을 진행하고 있는 장애인전문복지시설이다. 또한 후원금을 모집하여 장애인에게 필요한 지원을 아낌없이 전달하고 있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