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임실군은 수확철 농기계 사용이 많아짐에 따라 10월부터 11월까지를 농기계 안전사고 특별 예방 기간으로 정하고 현장 안전교육과 홍보활동 강화에 나섰다.
이는 전체 농기계관련 사고 중 32%가 수확철인 10월과 11월에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사고 원인의 90% 이상이 운전자 부주의와 교통법규 미 준수, 음주운전 등으로 나타남에 따라 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군 농업기술센터는 권역별 농기계임대사업소 4개소에 사고예방을 위한 홍보 영상을 상시 상영하고 농기계임대 시 안전수칙과 조작방법 등을 숙지할 수 있도록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영농철 농기계 안전사고로 인해 농가의 인적, 물적 손실을 예방하기 위해 홍보 리플릿을 배부하는 등 농번기 영농 현장 홍보 지도에도 주력하고 있다.
특히, 농작업 중 발생하는 사고(79%) 보다 일반도로에서 발생하는 사고(96%) 비율이 훨씬 높아 도로 주행 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농기계 안전사고는 기종별로 경운기, 트랙터, 예초기 등의 순으로 사고 발생이 많으며 유형별로는 전도, 전복, 차량 추돌 등 교통사고, 추락사고, 기타 예초기 작업 중 안전 부주의와 기계 벨트 등에 끼임 사고 순으로 나타났다.
농기계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작업전 농기계 사용 요령을 충분히 숙지하고 음주운행은 절대로 하지 않는 등 작업자 스스로가 안전 수칙을 지키는 것이 사고 예방의 지름길이다.
군 관계자는 “수확철은 해가 빨리 지고 밤늦게 작업하는 경우가 많아 농기계 야광판이나 방향 지시등의 작동 여부를 꼼꼼히 확인해야”한다며 “야간 운행시 후면에 반드시 경광등이나 야광반사판, 방향지시 등을 부착하고 달라붙은 흙을 제거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한편, 임실군농업기술센터는 전국에서 최초로 소형특수농기계면허취득 조례를 재정해 지난 2012년부터 올해까지 360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굴삭기, 스키로더, 지게차 면허를 취득할 수 있게 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과 농업인 재산보호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