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함평군 교통안전 특별전담팀 본격 활동 시작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교통사고를 줄이고 교통문화 수준을 올리기 위한 교통안전 특별전담팀이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지난달 교통사고 사망자수를 줄이고 교통문화지수를 향상시키기 위해 함평경찰서,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교통안전지킴이, 재향경우회와 함께 특별전담팀을 꾸렸다.
한 달에 걸쳐 전담팀 운영방안과 기관별 활동방향을 설정하고 세부활동계획을 수립했다.
13일 군청에서 정기회의를 갖고 대대적인 캠페인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먼저 사고가 잦은 엄다면~학교면 사이 학야교를 찾아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이어 매월 정기적으로 불법구조변경 차량과 불법 주정차를 지도단속하기로 했다.
운수종사자와 군민, 교통약자에게 안전교육을 확대하고 민관 합동으로 다양한 캠페인을 벌이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교통안전캠페인을 벌이는 한편, 사고 다발구간은 안전저해 요인을 제거해 나갈 것”이라며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을 위해서라도 교통질서를 지키고 안전운전 하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