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나은정)가 전기안전공사 익산지사(지사장 이종구)와 함께 14일(수) 육아종합지원센터 2층 더함홀에서 어린이집 영유아를 대상으로 안전체험 인형극을 실시한다.
전기안전공사 익산지사와 공동으로 실시하는 이번 인형극은 영, 유아의 전기의 위험성에 대한 판별력과 전기 안전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올바른 전기안전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칫 지루하고 어려울 수 있는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몸으로 느끼고 직접 체험하는 교육으로 진행돼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유도하기 충분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공연과 더불어 전기 시설의 사용방법을 장비를 통해 실제 체험하고, 실습을 통해 습득한 안전 지식을 O, X 퀴즈로 확인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인형극을 통해 영, 유아들이 전기의 소중함과 위험성을 함께 이해하고 전기안전수칙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