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이웃사랑회,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에 김장김치 30통 전달식
화정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건설기계 임직원 봉사단체 ‘이웃사랑회’(회장 이창식)는 11월 24일 사회복지법인 진각복지재단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용석)에 김장김치 30통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후원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고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

▲일하는 청소년을 위한 노동인권 수첩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현장실습 학생으로서 자신의 권리를 찾고 책임을 다하는 “일하는 청소년을 위한 노동인권 수첩”을 제작해 특성화고ㆍ마이스터고 37교 17,300명에게 배부했다고 밝혔다.
통계자료에 따르면 전체 청소년의 30%이상이 아르바이트를 경험했거나 하고 있는 것으로 집게 되었으며, 충남 특성화고ㆍ마이스터고 3학년의 경우 취업률이 50%이상을 차지하면서 청소년의 근로권리 보호 정책 및 근로권리찾기 교육이 어느 때 보다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노동인권수첩은. 알바의 권리를 찾아서. 청소년 노동 문답풀이. 권리 찾기 길잡이와 도우미. 청소년의 노동인권을 위하여. 청소년 노동인권 지침이 소개 등의 내용을 카툰으로 구현해 이해가 용이하도록 제작했다.
또한 아르바이트 청소년을 위해 중학교 3학년 이상 청소년들에게 알바수첩을 학년말에 배부할 계획이며, 내년에는 상담기능을 추가한 앱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모든 청소년에게 보급하고 찾아가는 권로권리 교육, 근로권리 교육 교사 전문 강사진 양성 등 청소년 근로권리 보호를 위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허윤 미래인재과장은 “청소년기의 아르바이트도 비정규직 직업인으로서 마땅히 보호받아야한다”며 “자신의 권리를 찾고 책임을 다하는 건전한 직업인으로 성장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