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수원보훈지청(지청장 남창수) 경기남부 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는 8일 오후 “2015 오산시 희망징검다리 채용한마당” 에 참여했다.
경기도와 오산시, 고용노동부 평택 고용센터 공동주최로 오산시청 광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40여개 우수 구인기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구인․구직자를 위한 면접과 채용 외에도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건강 상담, 우울 및 스트레스 상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렸다.
센터에서도 홍보부스를 별도로 운영하여 행사 참여 업체에 취업을 희망하는 제대군인들의 현장면접을 지원하는 한편 적합 채용정보제공, 이력서 클리닉, 핵심 면접전략 등 맞춤형 전직컨설팅을 함께 진행했다.
센터에서는 채용박람회 참여 이외에도 취업워크숍, 위탁교육과정 등 제대군인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전직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경기남부제대군인지원센터(1577-197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