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6일 광주 광산구 어룡동 ‘솔머리 안전마을 만들기 주민협의체(추진위원장 전영남)가 송정중앙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에게 안전우산과 호루라기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광산구(구청장 민형배)와 주민협의체가 국민안전처 주관 ‘2015년 안전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에 선정, 다양한 안전마을 만들기 사업 가운데 하나로 마련한 행사.
안전우산은 비올 때 안전하게 거리를 다닐 수 있도록, 호루라기는 위험할 때 주위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나눠준 것이다.

전영남 위원장은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다”며 “안전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이끌어내는 일을 꾸준히 만들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