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제12회 추억의 충장축제’가 7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5일간의 열전에 들어간다.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개·폐막식 무대를 성공으로 이끈 박명성 총감독이 연출하는 충장축제 개막행사는 7일 저녁6시30분부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개막행사는 ‘라 퍼커션’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추억의 댄스 공연, 내빈소개와 개막선언, 이이남 작가의 미디어아트와 플라잉 퍼포먼스, 뮤지컬 갈라쇼 등 추억의 고고장 무대로 꾸며진다.
주요 출연진으로는 소찬휘, 말로, 춘자, 박칼린, 남경주, 최재림 등 국내 최정상급 가수와 뮤지컬 배우들이 화려한 무대를 장식한다.
계속되는 축하공연에서는 최진희, 정수라, 박강성, 추가열, 건아들, 도시의 아이들 등이 바통을 이어받는다.
충장축제는 9일 오후2시부터 금남로에서 전국거리퍼레이드경연이 10일 오후3시부터 문화전당 앞 특설무대에서 전국창작예술경연대회 결선무대가 11일 오후2시부터 금남로광장 무대에서 1,187인분 비빔밥 나눔 행사가 각각 진행된다.
동구 관계자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으로 충장축제의 위상이 전국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행사 준비에 어느 때보다 많은 땀방울을 쏟았다”면서 “지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