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15년 9월은 기온의 일교차가 크고, 건조했다.
전반에는 기압계가 정체되면서 상층 한기의 영향을 주로 받아 기온이 평년보다 낮았으나, 후반에는 대기의 흐름이 원활해지면서 낮 동안 강한 일사로 인해 평년보다 기온이 많이 올라 전국 월평균기온은 평년과 비슷하였다.
전반에는 상층 한기의 유입 및 복사냉각으로 인해 최저기온이 많이 떨어져 기온이 평년보다 낮았다.
월평균기온은 평년과 비슷하였으나, 후반에는 낮 동안 강한 일사로 인해 최고기온이 크게 올라 기온이 평년보다 높았다.
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아 맑고 건조한 가운데 일교차가 큰 날이 많았다.
서울의 경우 일교차가 10℃이상인 일수는 21일로 평년(10.2일)보다 10.8일 많았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강한 일사 및 동풍의 영향을 받아 기온이 평년보다 높았으나, 남부지방은 강수와 복사냉각으로 인해 평년보다 기온이 낮아 지역별 기온 편차가 크게 나타났다.
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아 전국평균 강수량이 평년대비 34%였다.
남쪽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남해안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자주 내렸으나, 수도권, 강원도 및 충청남도는 강수량이 평년대비 20% 미만으로 매우 적었다.
9월 전국 평균기온은 평년과 비슷하였으며, 강수량은 평년보다 적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