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광주 동구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을 시민과 함께 축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오는 2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축하 문화예술행사’를 개최한다.
동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광주와 문화전당이 하나의 문화공동체라는 인식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문화전당 홍보 및 문화중심 거점 마련을 위한 산발적 거리문화예술행사 추진의 출발점으로 삼을 계획이다.
더불어 축하행사에서 ‘제12회 추억의 충장축제’ 킬러콘텐츠를 미리 선보여 오는 7일부터 개최되는 축제의 사전 붐을 조성한다.
이날 행사는 오후2시부터 9시30분까지 5·18민주광장과 아시아문화전당 일원에서 진행되며 노희용 동구청장을 비롯한 시민 3,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공식행사와 축하공연, EDM(Electronic dance music) DJ 고고장(5·18민주광장 특설무대)을 비롯해 플리마켓 운영(분수대 주변), 날라리 달구지 공연(충장로 등 5개소) 등으로 꾸며진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을 시민들이 함께 축하하고 문화전당과 광주가 하나로 어우러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