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로 현장 안전의식 제고
조선사업부 선행도장부[뉴스21일간=임정훈]선행도장부(부서장 박상식)는 현장 중심의 소통형 안전활동 강화를 위해 ‘안전 텐션업 데이’ 활동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를 실시하고 있다.이번 안전 퀴즈는 매주 수요일 오후 TBM(Tool Box Meeting) 참관 후 진행되며, 부서장과 운영과장(박민석 책임)이 함께 참석해 현장 근로자들과 ...



고양시(시장 최성)는 시민들에게 스트리트 퍼니처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오는 10월 2일부터 14일까지 13일 동안 호수공원에서 ‘제14회 고양 야외조각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양조각가협회가 주관하고 고양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를 위한 Street Furniture 2015’로 어린이들이 보다 예술적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비롯됐다.
고양야외조각축제는 한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야외조각축제로서 그 동안 여러 차례의 국제 조각 심포지엄을 개최해 세계의 유명 조각가를 국내로 초청했으며 이 과정에서 완성된 조각품들이 현재 고양시 곳곳에 훌륭한 공공미술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행사의 특징은 고양시의 지역 예술가들이 앞장서서 고양시 전역의 도심과 공원을 장기적으로 명품화하는 스트리트 퍼니처 프로젝트에 있다.
이 기획은 아름답고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게 하는 소생 프로젝트로서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매년 더욱 더 충실한 의미와 다양함으로 고양시를 조각의 도시로 이미지 메이킹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이번 고양 야외조각축제는 고양미술장터와 함께 실시돼 시민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올해 처음 시도되는 제1회 고양미술장터는 200여명의 예술가들이 의기투합해 펼치는 ‘문화장터’로 향기로운 미술을 주제로 다양한 장르의 좋은 작품을 편하게 볼 수 있고 손쉽게 살 수 있는 작가들이 직접 여는 특별한 장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