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 열정이 가득담긴 감미로운 선율로 선선한 가을밤을 수놓는다.
북구는 오는 30일 오후 7시 30분부터 광주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청소년, 주민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4회 일곡도서관 청소년 실내악단’ 정기 연주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주회는 청소년들의 정서를 함양하고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확대하여 문화로 행복한 지역공동체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4회째 정기연주회를 갖는 ‘일곡도서관 청소년 실내악단’은 지난 2012년 2월 일곡도서관 일곡문화의 집에서 동아리 활동으로 시작했으며, 하은미 일동중학교 음악교사를 단장으로 일곡지구 초·중등학교 학생 49명이 단원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특히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사랑나눔 전도사 역할을 하고 있어 주위를 더욱 훈훈하게 하고 있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청소년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로 ▲미뉴엣 1,2,3 ▲Twinkle, Twinkle Little Star ▲ Por Una Caveza(여인의 향기 ost 중 탱고) 등을 연주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청소년들의 재능기부 문화예술 활동이 지역문화를 풍성하게 하고, 사회를 아름답게하는 밑거름이 된다”며 “행복한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이번연주회에 많은 주민들이 자리를 함께해 가을밤 아름다운 선율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일곡도서관 청소년 실내악단은 정기연주회 외에도 ‘유스퀘어 광장 문화콘서트’, ‘하계 휴양지 음악 콘서트’ 등 지역 주민을 위한 연주회를 40여회 개최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