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16일 충북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동민)에서는 의림초등학교(교장 최병택) 의림한마음큰잔치를 맞아 노인공경홍보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날 행사에서는 의림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등 약 12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할머니 할아버지께 쓰는 사랑의 엽서쓰기, 뱃지 만들기, 노인공경을 주제로 한 짧은 글짓기 공모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노인공경에 대한 올바른 인식관을 확립하고 孝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졌다.
사랑의 엽서쓰기, 노인공경을 주제로 한 짧은 글짓기 공모전에서 심사를 통해 우수 작품에 대해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상장과 상품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작년과 더불어 의림초등학교에서 노인공경홍보캠페인을 진행했다. 작년에도 참여했던 학생도 있고 새롭게 참여하는 학생들도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그 동안 못했던 말들을 엽서에 쓰고 뿌듯해하는 모습을 보며 해사 담당자로써 뜻 깊은 시간이었다. 내년에도, 내 후년에도 더욱더 발전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노인공경에 대한 인식확산을 주도할 것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