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11일 민형배 광산구청장이 서울혁신파크에서 10~12일 일정으로 열리고 있는 ‘제8회 마을만들기 전국대회’ 자유주제컨퍼런스 이야기 손님으로 초청받아 주민자치에 대한 경험과 네 차례 ‘동장 주민추천제’를 실시한 광산구 사례를 소개했다.
‘주민자치회와 읍·면·동장 직선제’를 주제로 토크쇼 형식으로 열린 이날 컨퍼런스에서 민 청장은 “자치분권을 실현하기 위해 ‘동장 주민추천제’ 방식으로 인사권을 주민들에게 돌려줬더니, 동(洞)의 자치가 활발해진 것은 물론이고 더욱 심화됐다”며 “진정한 민주주의는 자치에 있고, 주민참여로 만들어진다는 사실을 실감했다”고 말했다.

민 청장은 컨퍼런스 전날 같은 장소에서 열린 ‘마을만들기 지방정부협의회’ 출범식에서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협의회 소속 자치단체들은 지역사회 혁신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가장 바람직한 정책이 마을만들기라는 공감대 속에서 관련 제도개선, 정책개발, 기반구축 등을 위해 공동노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