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광주시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공직자의 근무기강을 점검해 일하는 분위기 와 신뢰받는 공직풍토 조성으로 시민 모두가 즐겁고 편안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강도 높은 공직기강 감찰에 나섰다.
시는 감사담당관 외 16명을 특별 감찰반으로 편성해 시 산하 전 부서를 대상, 지난 7일 부터 추석 연휴 전인 오는 25일까지 특별 감찰에 들어갔다.
추석명절을 앞두고 사회분위기에 편승한 음주운전, 금품ㆍ선물수수 등 비위와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공직자 기강문란 행위 등을 집중 점검해 엄정한 공직기강을 확립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직무관련 업체로부터 금품·향응수수, 근무시간 중 무단 이석, 계약 및 납품 관련한 특혜 제공, 관용차량 등 공용물 사적사용 행위 등을 중점 점검한다.
시는 감찰 결과 경미한 사항은 바로 시정조치하고 주요 비위 적발 공무원에 대하여는 엄중 문책할 계획이다. 아울러 비위 발생 부서장도 연대 책임을 묻는 등 강도 높은 감찰을 예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