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김포시는 지난 2일 문수산 청룡회관 등산로 입구에 설치되어 있던 자연발효식 공중화장실을 철거하고 세척, 음향, 전기 기능 등이 반영된 수세식 남‧여공중화장실로 새롭게 단장하였다.
2008년에 설치된 기존 자연발효식 공중화장실은 시설 노후 및 심한 악취로 인해 화장실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민원이 항상 제기되었는데, 이번 교체로 문수산을 찾는 시민들이 최신 수세식 공중화장실을 쾌적하고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공원녹지과장(두철언)은 “이번에 새단장된 공중화장실은 등산객들이 등산 후 공중화장실을 사용함에 있어 불쾌감을 전혀 느끼지 않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앞으로도 쾌적한 산림환경을 위해 주요 등산로의 공중화장실 정비뿐만 아니라 각종 안전 ‧ 편의시설물 등을 수시로 점검 및 보수하여 시민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