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꿈과 희망을 함께 키우는 인생의 동반자는 바로 소중한 가족입니다”
광주시 북구(구청장 송광운) 매곡동의 가족사랑 행복지수 높이기 프로그램인 ‘가족사랑 별밤 캠프’가 지난 2014년 주민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올해도 주민들을 맞이한다.
북구는 오는 5일부터 2일간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수련원 대강당 일원에서 관내 초등학생 가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5 가족사랑 별밤 캠프’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2015 여성친화마을 조성사업 일환으로 매곡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성용)가 주관하는 이번 캠프는 가족 간에 서로를 이해하고 즐거움과 기쁨을 함께 나눔으로써 어린이들의 긍정적인 자아형성과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캠프 첫날인 5일에는 수련원에 모여 가족 간 밝은 인사와 함께 몸풀기 레크댄스를 실시하고, 이종화 전문강사의 가족간 토론기법 등 사랑이 넘치는 가족을 만들기 위한 강의가 이어진다.
그리고 오후 6시부터 가족사랑 운동회, 합동 비빕밤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과 버블쇼, 레크레이션 등 각종 공연이 진행되며, 별자리 관찰 및 소원풍선 날리기 등 가을 밤하늘을 보며, 가족과의 잊을 수 없는 소중한 추억만들기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날인 6일 오전, 관내 매곡산 산책으로 캠프를 마무리하고, 이달중 캠프 참여가족을 대상으로 기족힐링 영화감상도 계획하고 있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사회의 기본단위인 가족의 행복이야 말로 우리 지역을 건강하게 만드는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가족과 이웃을 존중하고 행복한 지역공동체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